오늘은 2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시간...참 빠르다.
제가 저번 한 주간 엄청나게 체력이 떨어져서 아무것도 못하겠고 피곤하고 몸이 무겁고 살이 찌는 기분이라 집에 보관해 두었던 독일 면역 멀티비타민을 꺼냈어요. 이제는... 체력과 건강을 하루하루 신경 써주지 않으면 몸이 다 느끼는 것 같아요. 뚁땽.
Immun Wochenkur은 독일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찾는 한국의 오쏘뮬과 비슷한 비타민이에요.
신기하게도 1팩에 7개가 들어있는데 일주일동안 매일 먹고 멈춰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약은 아닌데 비타민 함량이 엄청 높은가 봐요.
주의!
-드링킹 앰플의 내용물을 1일 1회 식사 중 또는 식사 후, 필요에 따라 물 또는 주스에 희석하여 드십시오.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들어 주십시오.
-다른 고용량 식이보충제를 추가로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임산부는 의사와 상담한 후에만 복용해야 합니다.
-아연이 함유된 다른 식이 보조제는 피해야 합니다.
-식이 보조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대신하여 사용해서는 안 되며, 지정된 일일 권장 섭취량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18세 미만의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른 비타민과 동시 복용은 피하고 성인이 아닌 청소년에게도 피하라고 하는 것 보니 뭔가 일반 비타민은 아닌 듯... 성분을 보니까 엄청 다양한 비타민들이 고함량으로 들어있어요. 일주일간 복용 중에는 드시던 비타민은 중복으로 섭취하지 마시고 일시 중단하라고 합니다. 저는 그것도 모르고 3일 동안은 다른 비타민 하고 같이 먹음...
일단 지금 5일 차 먹고 있는 중인데 제가 주말부터 건강하게 단백질 위주의 식사와 유산소 운동을 시작해서인지는 몰라도 좀 덜 피곤하고 에너지가 생긴 게 확실하게 느껴져요. 매일 아침 먹고 바로 섭취하고 있답니다. 독일은 과거 역사의 영향으로 인해... 약, 의학 쪽은 참 잘 되어있다고 느껴요. 특히 비타민과 약은 값도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하더라고요.
한 달에 한번 일주일간 먹으면 적당할 것 같아요. 금액은 6유로 조금 덜 되는 5.95유로네요. 한국에 오쏘뮬이 있기 때문에 굳이 해외직구로 사진 않겠지만 이런 앰플도 있구나 신기해요. 비타민 A, B, C, D는 기본이고 철, 구리, 요오드, 비오틴, 니아신, 셀렌 등등 생소한 영양소들까지 들어있어요.
아침 7시에 한강에서 40분 정도 조깅하고 샤워하고 아침 먹고 비타민 먹고 하루를 그렇게 보내니 기분도 좋고 몸도 한결 가벼워졌어요. 아무리 쉬어도 충분히 수면을 해도 피곤하고 졸리면 일단 밖으로 나가서 가볍게 조깅하거나 걷고 따듯한 물로 샤워해 보세요. 왠지 모르게 묵어있던 감정들과 몸 안의 독소들이 빠져나가는 긍정적인 기분이 들어요ㅎㅎ
'건강한 습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대표 감기 차 Bad Heilbrunner tee 바드 하일브루너 (0) | 2023.02.26 |
---|